유통가 소식
유통가 소식
  • 김지홍
  • 승인 2018.01.1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백화점 = 본점 쇼핑하이라이트

대구백화점 본점은 20일 오후 3시부터 신년기획으로 행운의 럭키박스 이벤트를 ‘단 하루’ 진행한다. 쿠폰(장당 5천원) 구매 후 번호표 추첨을 통해 1만원부터 최대 5만원 상당의 상품이 담겨져 있는 럭키박스의 행운을 가져갈 수 있다. ‘대백 단독! 루이까또즈 스페셜’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본점 2층에서 열린다. 정상제품 10/20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1만원 상당의 대백상품권을 증정하고, 특가기획으로 59만8천원의 정상가 제품을 30만원(한정 수량)에 판매한다. 본점 6층에선 19일부터 25일까지 남성복 ‘브렌우드&란체티’ 신사복 특가상품전이, 브렌우드 정장 14만원으로 란체티 캐시미어 혼방코트 55만원이 13만원에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 LOTTE×사만사타바사 콜라보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신선함과 재미를 살린 핸드백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21일까지 대구점 4층 사만사타바사 매장에서는 롯데와 올해 첫 콜라보 상품인 ‘필리아’ 라인을 선보인다. 지갑과 핸드백 2종 세트로 구성된 이 상품은 3가지 스타일로, 기존 상품의 절반가격인 균일가 21만9천원에 판매한다. 또 같은 기간 ‘사만사타바사 초특가전’을 진행해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며 30만원 이상 구매시 20명에게 Fur 열쇠고리를 선착순 증정한다.

대구점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수차례 진행돼 왔다. 대구점 브루노말리 브랜드와 박신혜가 함께 만든 가방 스토리아 씬즈 등이 출시하자 순식간에 모두 팔렸다. 대구점 4층 쿠론 매장에선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와 콜라보를 진행, 슈콤마보니를 대표하는 진주장식을 모티브로 디어 보니(Dearbonnie) 핸드백 3종을 출시했다.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이 토트백과 크로스백 2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선호도가 높다.



◇동아백화점·NC아울렛 = 겨울마감 특집대전 실시

㈜이랜드리테일(동아백화점·NC아울렛)은 오는 23일까지 겨울마감 특집대전을 실시한다. NC아울렛 엑스코점에선 리즐리자/멜본/튜브/알토/엔코코 등 여성의류·잡화 겨울마감 특집대전을 시작으로 니꼴밀러/피에르가르뎅스카프/바나바나 잡화 균일가 대전과 베스띠벨리/레노마레이디/인디고뱅크/FLX/머스/클라이드/닉스/톰스토리/행텐주니어/쁘띠앙팡/프렐린/발렌시아가 등 잡화·영·여성·아동의류 최대 80~50% OFF 겨울상품 마감 특가대전을 실시한다.



◇이마트 = 스마트모빌리티 편집 매장 ‘M라운지’ 확대

이마트가 초소형 전기차를 판매한다. 이마트는 스마트모빌리티 편집 매장인 ‘M라운지’를 서울 영등포점에 이어 경북 경산점·부산 등 전국 7개 점포로 확대했다. M라운지에는 이마트가 직접 개발한 페달렉·만도풋루스·마스칼리 등 전기자전거와 에어휠(전동휠)·아이보트(전동킥보드) 등을 판매한다. 초소형 전기차 ‘D2’ 모델도 전시하고 예약 신청을 받는다. D2는 중국 브랜드 즈더우(Zhidou)의 2인승 초소형 전기차로, 충전 한번에 최대 150㎞ 가량을 주행할 수 있다. 이마트의 스마트모빌리티 매출은 2016년 1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20억원으로 급성장했다.이마트는 M라운지를 전국 주요 점포 중심으로 2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 한국 시장에서 영업이익 1천억원 돌파

스타벅스가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지 18년 만에 처음으로 영업이익 1천억원을 돌파했다. 미국 스타벅스 본사와 신세계 이마트의 합작 법인인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1조2천여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천100여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스타벅스는 2010년 전국 327개 점포였으나 2013년 500호점을, 2016년에 1천호점을 넘겼다. 지난해 말 기준 1천140개 점포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