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소한 연말정산, 선배와 함께라면 든든”
“생소한 연말정산, 선배와 함께라면 든든”
  • 승인 2018.01.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 신규임용-멘토공무원 협의회
1:1 맞춤형 실습·애로사항 소통도
서부교육지원청신규임용자연말정산


대구시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컴퓨터교육실에서 관내 학교에서 근무하는 신규임용자 10명과 멘토인 선배공무원 13명을 대상으로 연말정산 교육 및 멘토링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현재 신규임용자들은 교직원의 연말정산 업무를 맡아 생소한 업무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었다. 이에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신규임용자의 업무능력 향상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력 제고로 교단 지원을 강화하고자 연말정산 교육 및 멘토링 업무협의회를 실시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강효민 주무관이 강사로 나서 연말정산 대상자 및 자료 생성, 연말정산 생성 자료 확인 방법 등을 교육하고, 멘토와의 1대 1 맞춤형 실습교육도 실시해 현장에서 연말정산 업무를 차질 없이 진행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어 업무협의회를 통해 멘토링제 운영의 활성화 방안과 효율적인 업무 방법을 토론하고, 신규임용자들의 여러 고충을 선배공무원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한 신규임용자는 “학교에서는 연말정산 업무가 한창인데 처음 접하는 업무라 두려움이 컸지만, 오늘 교육과 선배님들과의 만남을 통해 노하우를 얻을 수 있어 업무를 하는 저는 물론이고 학교 교직원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시 서부교육지원청 이상근 교육장은 “신규임용자는 선배공무원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대구광역시교육청 공무원의 핵심 일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선배공무원도 젊은 세대의 가치관 및 다양한 관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