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자생한방병원, ‘척추전문 한방병원’ 지정
대구자생한방병원, ‘척추전문 한방병원’ 지정
  • 남승렬
  • 승인 2018.01.24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유일 선정… 3년간 적용
대구자생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제3기 척추전문 한방병원’으로 신규 지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특정 질환이나 진료과목에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109개 병원을 제3기 전문병원으로 지정했다. 환자 구성비율, 의료 질 평가 등 7개 지정기준에 대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서류심사 및 현지조사와 전문병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109개 병원을 최종 선정했다. 7개 지정기준은 △환자 구성비율 △진료량 △병상 수 △필수진료과목 △의료인력 △의료 질 평가 △의료기관 인증 등이다.

한방척추 분야에서는 총 8곳의 한방병원이 지정됐으며, 그 중 7곳의 자생한방병원이 이름을 올렸다. 제3기 척추전문 한방병원으로 지정된 곳은 자생한방병원 대구점, 강남점, 해운대점, 대전점, 울산점, 부천점, 창원점 등 7곳이다. 특히 이번 인증을 계기로 대구자생한방병원은 대구지역에서 유일한 척추전문 한방병원으로 지정돼 향후 3년간 명칭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균 대구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은 “한방척추전문병원으로 지정되면서 그동안 지역에서 한방 비수술 척추치료를 위해 기울여 온 꾸준한 노력과 성과가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구자생한방병원의 한방 비수술 척추치료법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5년 개원한 대구자생한방병원은 70병상의 입원병상을 갖추고 있고 MRI, X-RAY 등의 최첨단 검진기기를 통해 당일 예약, 검사, 판독, 진료에 이르는 ‘한·양방 통합 원스톱 진료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남승렬기자 pdnamsy@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