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요리·스포츠…특수학생 숨은 꿈·끼 탐색
공예·요리·스포츠…특수학생 숨은 꿈·끼 탐색
  • 승인 2018.01.2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 ‘꿈·희망·행복 겨울학교’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 운영도
달성교육지원청2017달성특수교육


달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9일간(토·일 제외) 지역내 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0명과 학부모님 20명을 대상으로 ‘꿈 하나, 희망 둘, 행복 셋 겨울학교’를 운영했다.

학생 프로그램으로는 스쿠터 등을 배워보는 뉴스포츠 교실, 모스이끼와 솔방울을 이용한 액자 꾸미기, 원예교실, LED등을 이용한 모닥불모형 만들기, 플라스틱 컵을 이용한 장구 만들기 등의 공예교실, 굴림만두, 치킨커틀렛 등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를 중심으로 한 요리제과 교실로 운영됐다.

학부모 프로그램으로는 접시와 쿠프를 나만의 디자인으로 장식해보는 도자기 페인팅 교실과 냅킨아트로 꾸미는 화분, 다양한 식물로 작은 정원을 만들어 보는 원예교실, 한 땀 한 땀 바느질로 나만의 가방을 만들어보는 퀼트교실이 운영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프로그램이 끝나고 집에 와서 그날 배운 요리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 해주며 엄마와 함께 또 만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아이가 요리에 대한 흥미를 발견해 새롭게 아이의 꿈을 키울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밝혔다.

달성교육지원청 이맹환 교육장은 “앞으로도 계절학교를 통해 학생들은 새롭고 흥미로운 다양한 경험을 하며 꿈을 키우고, 학부모님들은 학부모 자신에게 집중하는 여가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희망을 품으며, 교사들은 학생의 조금 더 발전된 모습과 학부모님들의 흡족해하는 모습을 보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계절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