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맞춤형 교과과정 편성·운영
4차 산업혁명 맞춤형 교과과정 편성·운영
  • 승인 2018.02.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 율곡초, 교원 연수회 개최
혁신도시 공공기관 연계 추진
김천 율곡초등학교는 지난 1일부터 이틀에 걸쳐 김천혁신도시 내 녹색미래과학관 및 학교 도서관에서 교원들을 대상으로 2018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연수회를 개최했다.

1일에는 4차 산업혁명과 어울리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수·학습 방안에 대한 연수를 경상북도교육청 김덕희 장학관이 강사로 나서 강의했다.

율곡초 교원들은 2018학년도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있어서 4차 산업혁명을 반영해 구성할 예정이다.

또, 이삼영 교장은 2018학년도 학교 경영관으로 브랜드 경영, 아이디어 경영, 서번트 경영을 내세우며 H·O·P·E 넘치는 율곡 교육을 만들 것임을 발표했다.

오후에 교원들은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인 녹색미래과학관의 전시 및 프로그램 등을 탐색해보며, 지역과 교육 간의 상생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에 공공기관을 연계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날에는 학교교육과정 편성의 운영방향과 과정중심평가 연수를 통해 교육과정과 평가가 연계해 단편적인 결과가 아닌 학생들이 학습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기로 했다.

이번 연수회는 시대의 흐름과 지역 연계를 반영하는 기회가 됐으며, 이를 토대로 율곡초 교원들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 계획을 세우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