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심볼·로고 만들어 경쟁력 확보
中企 심볼·로고 만들어 경쟁력 확보
  • 윤부섭
  • 승인 2018.02.26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대 시각디자인과, 개발 지원
“실무에 대한 자신감 얻어”
26대학특집=대구대
대구대 이수태 교수와 프로젝트 참여 학생(왼쪽부터 강진주, 장지솔, 정상민)들.


대구대가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디자인 개발 지원에 나섰다.

대구대 시각디자인학과는 최근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니즈가 적극 반영된 심볼 및 로고 디자인, 선물용 디자인 패키지 등을 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LINC+(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프로그램 하나로 대구대 시각디자인학과 이수태 교수가 주관, 학생 3명과 함께 지난해 11월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됐다.

이 교수는 보다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 개발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프로젝트에 참여해 선물용 디자인 패키지를 제작한 시각디자인학과 4년 강진주씨는 “제품의 컨셉부터 포장디자인까지 산업 디자인 전반에 참여해 실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참여기업인 주식회사 밭마늘식품 이정호 대표는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에 학생들이 참여해 전통적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트렌디하고 세련된 새로운 감각의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디자인 개발에 대한 만족도와 감사의 표시로 기부금 1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프로젝트 책임자 이수태 교수(시각디자인학과)는 “지역 중소기업들은 디자인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은 현장 참여를 통해 실무경험을 축적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지역 중소기업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앞으로도 산학연계를 통한 실무 위주의 현장수업을 확대해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는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