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기업경영컨설팅센터 성과 ‘그뤠잇’
DGB기업경영컨설팅센터 성과 ‘그뤠잇’
  • 강선일
  • 승인 2018.02.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문 도와준 대구지역 10개社
산자부 디자인 혁신기업 선정
DGB대구은행 기업경영컨설팅센터(이하 DGB경영컨설팅센터)가 지역기업에 대한 혁신성장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경영컨설팅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6일 대구은행에 따르면 DGB경영컨설팅센터는 대구시의 스타기업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18년도 디자인 혁신기업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된 대구지역 10개 기업에 모두에 대해 관련 자문을 해준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의 선정기업 30개 중 대구에서 3분의1인 10개사가 선정되는데 기여하며 우수기업 발굴 및 성장전략 컨설팅, 자문회의 등에 이르기까지 컨설팅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DGB경영컨설팅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며 산업보안, 법률, 기술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들과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다양한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2016년 금융권 최초의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역 광역·기초단체의 기업지원정책과 보조를 맞추며, 대구광역시의 스타기업 육성 및 월드클래스300 지원 등에 관한 컨설팅 지원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쟁력 향상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창업초기부터 중견기업에 이르는 규모별 성장로드맵 설계 뿐만 아니라 마케팅·인사조직·생산품질 등 경영 전분야에 걸친 애로사항 해결과 함께 최근에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계획서 작성, SNS마케팅, 세무관련 무료교육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박인규 대구은행장은 “지역기업의 성장을 위해 경영컨설팅 뿐만 아니라 지원영역을 계속 확대해 지역경제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DGB경영컨설팅센터의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대구은행 각 지점을 통해 신청·문의하면 된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