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 ‘가장 존경받는 대학’ 7년연속 1위
영진 ‘가장 존경받는 대학’ 7년연속 1위
  • 남승현
  • 승인 2018.02.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AC, 전문대 부문 선정
영진전문대학은 2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발표한 ‘2018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대학)’ 조사에서 전문대학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영진전문대학은 7년 연속 존경받는 전문대학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영진전문대학은 이번 조사에서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활동을 잘 하는 대학’, ‘경영진의 뛰어난 경영 능력’,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항목에서 조사대상 전문대학 가운데 탁월한 점수를 받았다.

또한 ‘서비스의 질’, ‘믿을만한 대학’, ‘인재육성을 위한 투자나 교육이 잘 이루어진다’ 항목에서도 조사 대상 전문대학 대부분이 6점대인데 비해 영진은 유일하게 7점대를 기록하는 등 전체 조사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진전문대학은 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고품격의 인재를 맞춤형으로 양성하는 ‘기업맞춤형 주문식교육’을 창안했고, 이를 20여 년간 실시하는 항심(恒心)의 정신을 발휘해 대학 교육의 선도모델을 제시했다.

주문식교육으로 올해 교육부가 발표한 취업률 공시(2016년 졸업자 기준)에서 80.3%를 기록했다. 이는 2천명 이상 졸업자를 배출한 전문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80%대 취업률을 보이며 2년 연속 취업률 전국 1위를 달성한 것이다.

해외취업자도 97명으로 국내 전문대학 중 최다 성적을 냈고, 해외취업 역시 2년 연속 전국 1위다.

최재영 총장은 “주문식교육을 개척한 초심(初心)을 잃지 않고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배출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학은 지역 초중고 학생들이 미래 직업을 체험하는 교육기부 활동(드론체험, 예비간호사, 스튜어디스 등 최첨단 기술 이해와 현장체감형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이다. 남승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