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디지털IT R&D센터 조직 재구성”
대구銀 “디지털IT R&D센터 조직 재구성”
  • 강선일
  • 승인 2018.02.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신기술 자체 경쟁력 강화”
우수 성과자들에 파격적 보상
DGB대구은행은 28일 디지털 인재육성과 미래 신기술 자체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IT본부 산하의 디지털IT 연구개발(R&D센터)의 조직 재구성을 통한 올해 조직운영 계획을 밝혔다.

R&D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응의 핵심인 IT 신기술에 대한 정기적 R&D 활동을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센터내에 운영 목적별로 정규 랩, 산학연계 랩, 기술 랩, Biz 연계 랩 등 4개 단위조직을 구성해 운영한다.

직원 공모를 통해 선발된 랩장을 포함한 모든 랩 구성원들과 함께 킥 오프 행사를 통해 성공적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졌으며, 참여 직원들이 자유롭게 창의적 아이디어를 모으고 연구개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무실과 분리된 별도 독립공간을 마련해 센터 개소식도 마쳤다.

R&D센터는 올해도 IT본부 전 직원들의 디지털 사고방식과 수행능력 제고를 위해 자체 교육과정 개설, 스터디그룹 운영, 정기 세미나 개최 등으로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우수 성과자들에는 파격적 보상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지역 대학생과 함께 금융 IT 및 핀테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이메일로 참가접수를 받으며, 핀테크 등 IT기술과 금융을 융합한 모든 주제로 참가할 수 있다.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올 연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3팀을 선발·시상하고, 수상자들은 대구은행 IT인력 채용시 우대, 우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특허출원 지원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상세내용은 대구은행 홈페이지 및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은행 IT본부는 “디지털IT R&D센터 운영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신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대응능력 및 경쟁력을 계속 갖추면서 전사적 차원의 적극적 지원을 통해 올해 경영목표인 ‘디지털 금융선도’ 전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