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상반기중 농업과 농촌의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해 품목별 분야별 소득창출 기반을 구축하고 농업개방화에 대비한 농업경쟁력을 갖춰 나간다는 것.
이를 위해 친환경 명품 농산물을 생산과 브랜드화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생산과 유통의 현대화 등 의성농업을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육성과 기술교육을 강화하는 농촌과 인력육성에 106억원을 투입한다.
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성황토 쌀, 의로운 쌀, 탑 라이스 등 고품질 브랜드 쌀 단지를 4천400ha로 늘리고, 의성명품마늘 육성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마늘목장’육성 등 농업기반조성사업에 220억원을 투입한다.
또 유통단계를 줄이고 농산품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농산물거점산지유통센터 등 농업유통시설을 적극 활용하고 고객 확보 및 홍보·판촉 활동을 펼쳐 소비자들에게 지역농산품의 신뢰를 쌓는 대도시 직판행사를 확대하기로 했다.
해외시장 개척 등 새로운 판로망 확보와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520억원을 투입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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