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청렴도 제고로 공공성 높인다
사립유치원 청렴도 제고로 공공성 높인다
  • 승인 2018.03.0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교육지원청, 9개원 연수 실시
달성교육지원청사립유치원대상청렴도


대구광역시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월 21일 2018년 종합감사대상 사립유치원 9개원을 대상으로 청렴도 제고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종합감사 시행에 앞서 감사 방향, 감사지적 사례 등에 대한 사전교육으로 수감대상 기관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고, 사전 예방 및 현장 지원 중심의 감사활동을 위한 유치원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사후 적발 위주에서 사전 예방·컨설팅 중심으로 진행될 감사 방향과 주요 감사 사항, 분야별 감사 중점 사항, 사립유치원 감사지적 사례 등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특히 최근 감사에서 나타난 유치원 운영상의 미비점을 사례 중심으로 안내해 연수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연수 참가자들에게 사립유치원 운영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고 함께 소통하는등 질의 답변 시간도 가졌다.

한편 사립유치원에 대한 정부의 재정지원이 확대되고 있어 유치원의 공익성과 재정운영의 투명성·책임성 요구가 증가됨에 따라 달성교육지원청은 올해 관내 9개 유치원에 대한 종합감사를 시작으로 2021년까지 관내 27개 사립유치원 전체를 대상으로 종합감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대구달성교육지원청 이맹환 교육장은 “사립유치원도 유치원 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야 하며, 사립유치원이 더욱 투명해지고 신뢰받는 교육기관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청렴한 경영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