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학교 만들 것을 다짐합니다”
“즐거운 학교 만들 것을 다짐합니다”
  • 승인 2018.03.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남부초, 생활규칙 선서식
바른품성 길러 학교폭력 예방
포항남부초등학교가 ‘즐거운 학교 만들기 생활규칙 선서식’을 통해 올바른 품성을 갖도록 하는 행사를 가져 관심을 끌고 있다.

남부초는 14일 오전 10시 재학생들과 담당경찰관, 교육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예방 및 안전교육의 디딤돌이 되는 생활규칙 선서식을 갖는다.

‘즐거운 학교 만드는 생활규칙 선서식’은 포항남부초등학교만의 인성브랜드다.

갈수록 학생 생활지도의 어려움이 더해가는 현실에서 학생들에게 바른 품성이 길러질 수 있도록 자주적인 학습능력과 민주시민으로서의 생활규칙을 몸에 베이도록 해 전교생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토록 마련됐다.

앞서 지난 3월초 각학급에서 1학급 1인성 브랜드와 인성요소로 만든 급훈을 소개하고 실천의지를 다진 남부초는 이날 전교생이 학급별 인성브랜드 깃발을 제작해 대강당에서 선서식을 하게 된다.

학년별로는 준비된 양초에 촛불을 점화하면서 다짐의 촛불 밝히기, 전교어린이회 회장인 학생대표가 생활규칙 선서문을 낭독하면 학생들이 제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하나둘씩 촛불이 켜질 때마다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관심과 기대가 한층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욕설하지 않기, 친구 괴롭히지 않기 등 생활규칙의 내용을 하나하나 되새기며 다짐의 시간을 갖는다. 학부모들은 좋은 반응을 나타냈으며, 학교폭력예방의 내실있는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포항남부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바른 인성교육을 위한 감성! 터치 하이파이브 운동, 가정의 날 실천 등 학생들의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조성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항=이시형기자 lsh@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