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지역 물복지 실현 ‘통합정수장’ 통수식
군위군, 지역 물복지 실현 ‘통합정수장’ 통수식
  • 승인 2018.03.22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고 깨끗한 물 공급 도모
시운전·안전 기원제 가져
통합상수도통수식(3)
군위군이 지난 22일 고로면 화수리 통합정수장에서 통수식을 가졌다.



군위군은 지난 22일 ‘2018년 세계물의 날’을 맞아 물 관리의 중요성과 물 정책방향에 대한 비젼과 의지를 공유하기 위해 고로면 화수리 통합정수장에서 시운전 통수식 및 안전기원제를 가졌다.

이는 지역의 오랜 숙원 사업인 통합 정수장 설치 완공을 앞두고, 군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사전의 문제점을 파악, 대책 수립 및 대처 능력 향상 등을 위해서다.

이날 통수식에는 김영만 군위군수, 김영호 군위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군위군 이장협의회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군위군은 기존 정수장 시설의 노후화, 정수처리 시설의 능력 저하로 상수도 시설 용량부족으로 관내 전지역에 상수도 공급을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군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정적인 상수도를 확장 공급하기 위해 본 공사를 지난 2014년부터 추진해 왔다.

그동안 254여억원 예산으로 일일 취수량 9천450톤, 정수량 9천톤의 취·정수시설을 설치 1단계 공사를 완료했으며 추후 110여억원 사업비를 추가 투자, 2020년까지 군위군 통합정수장 설치를 준공 할 예정이다.

이날 통수는 올 9월까지 진행되는 종합시운전을 위한 첫 단계이다.

군위군은 이후 침전지와 고속여과지에 물을 담수시켜 원수에 포함된 이물질을 제거하고 정수처리를 거쳐 정수지로 보내는 과정을 6개월 반복 시운전하며, 이 과정에서 구조물의 누수점검과 각종 기자재, 밸브작동 및 이상유무를 점검하게 된다.


군위=김병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