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행복한 학교로 대구 미래 밝히자”
“학생이 행복한 학교로 대구 미래 밝히자”
  • 남승현
  • 승인 2018.04.0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덕률 교육감 출마 공식 회견
홍덕률-전대구대총장-교육감공식출마
홍덕률 전 대구대 총장이 5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교육감 공식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홍덕률(60) 전 대구대 총장은 5일 김광석거리 맞은편 도로변에 위치한 선거사무소 ‘닥터 홍, 행복교육 상담카페’에서 대구시교육감 출마 공식 기자회견을 갖고 “대구교육에 행복과 신뢰와 희망을 심고, 교육을 통해서 대구의 미래를 밝혀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홍 후보는 이날 ‘학생이 행복한 학교’ ‘선생님이 존경받는 대구’ ‘학부모가 사랑하는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학교’ ‘교육으로 다시 서는 대구’ ‘대구교육의 변화와 혁신’ 등 5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홍 후보는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취향, 개성을 살리고 자신이 가진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설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선생님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획일적인 대규모 연수에서 벗어나 교사 설계형의 소규모 연수 시스템을 구축하고 등하굣길의 안전과 친환경 안심밥상 등으로 학부모의 ‘자녀교육 행복권’을 지켜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아이 하나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만큼 학생들을 올곧고 실력 있는 인재로 키우는 일에 온 대구가 나서서 힘을 합하자고 호소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