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1스마트기기 제공 정보격차 해소
1인 1스마트기기 제공 정보격차 해소
  • 승인 2018.04.1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론초, 전입생·학부모 스마트 교실
대구 새론초등학교(교장 박병하)는 지난달 24일 전입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토요 스마트교실’을 운영했다.

대구 새론초는 기존의 새론초 학생과 전입해온 학생들 간의 정보 격차가 존재함을 인지하고 이러한 격차를 줄이기 위해 매년 3월에 전입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토요 스마트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토요 스마트교실은 학생과 학부모 수업반을 각각 운영했다. 학생들은 디지털교과서 활용 안내, 소프트웨어 교육, 정보통신윤리교육 등의 내용에 대해 배웠고, 새론초의 자랑인 1인 1 스마트기기 활용을 위한 스마트 기기 사용방법에 대한 수업을 받았다.

학부모들에게는 가정에서의 디지털교과서 활용 방법과 홈페이지 활용, 정보통신윤리교육과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수업을 실시했다. 그 후 간단한 질의응답을 통해 올해 대구 새론초 스마트교육의 방향에 대해 문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하윤(3학년) 학생은 “처음 전학 와서 다양한 스마트기기에 많이 부담스러웠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자신감이 붙어 수업에서 잘 활용할 수 있을 거 같다”고 말했다.

김상진(5학년) 학생의 부모는 “새론초라고 하면 스마트교육으로 유명한 곳인데 따로 컴퓨터 교육을 시켜야 하는지 많이 궁금했다. 학교에서 이렇게 스마트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안심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