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링겐코리아, 대구혁신도시에 ‘새 둥지’
튜링겐코리아, 대구혁신도시에 ‘새 둥지’
  • 강선일
  • 승인 2018.04.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대표 고기능성 화장품 기업
오늘 연구소 등 신사옥 준공식
기존대비 생산능력 10배 확대
국내 화장품 주문자 위탁생산(OEM·ODM) 분야의 선두권 기업인 ㈜튜링겐코리아가 27일 대구혁신도시내 의료연구개발(R&D)지구에서 신사옥 준공식을 가지며 글로벌 화장품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짐한다.

26일 대구시에 따르면 튜링겐코리아는 2000년 우리코스메틱을 기반으로 설립돼 온·오프라인 브랜드, 피부과 전문병원, 피부관리실을 중심으로 한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집중해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2016년 4월 대구시와 의료R&D지구에 본사 및 연구소, 제조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작년 3월부터 122억원을 투입해 이날 연구소·제조시설·제품홍보관을 둔 A동과 최첨단 창고시설의 B동 등 신사옥 준공식을 갖는다.

튜링겐코리아는 이를 계기로 대구·경북지역 최초로 CGMP(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업소와 ISO22716(국제화장품품질관리기준)의 동시 획득을 추진하는 한편, 생산시설 증설에 따라 하루 2만개, 월 60만개 수준이던 생산능력을 하루 20만개, 월 600만개 수준으로 10배 이상 확대하며 세계 최고의 고품질·고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사측은 “대표브랜드인 ‘VANT36.5’ 영업망 확대로 국내 백화점 및 면세점 8곳에 입점하고, 중국·미국·동남아 등 세계 13개국에 수출중이다”면서 “특히 한국화장품 최초로 미국 유기농 대형마켓인 홀푸드 마켓에 입점해 북미시장에 진입했으며, 작년에는 중국 화장품 위생허가를 획득하고 태국·인도네시아 등에 동남아 지사를 설립해 집중 공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