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천초, 전문 강사 5명 초청 진행
세천초, 전문 강사 5명 초청 진행
  • 승인 2018.04.29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폭력 개념·의사결정권 등 학습
대구세천초-성폭력예방교육-1


대구 세천초등학교(교장 황안섭)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의식과 성적의사결정의 중요성을 교육하기 위해 지난 3월 23일(금) ‘전교생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성교육 표준안에 의거하여 실시하는 성교육 15시간 중 3시간은 반드시 성폭력 예방교육이 되도록 하고 있으며, 전문기관과 연계해 학년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수준별 교육이 되도록 구성하고 있다. 3월 23일에 실시한 성폭력 예방교육은 성폭력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신을 보호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5명의 전문 강사가 수준별로 진행하였다.

1학년을 대상으로는 동화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성폭력의 개념과 위험상황을 인식하게 하고, 그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했다.

2,3학년은 학생들이 놓여 질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만들어 적용해봄으로써 성적자기결정권을 이해하고, 성폭력 상황에서의 자기표현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4학년은 각 반별로 진행되어 퀴즈를 통해 반별 학생들의 성폭력에 대한 선수지식을 파악하였다. 그 후 성폭력의 개념을 정의하고 우리 마을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일들을 찾아 성폭력상황이라고 생각되는 일들과 그 대처법등을 서로 논의하도록 하였다.

5-6학년을 대상으로는 ‘윷놀이 게임’을 하며 성폭력 위기 상황별 대처법을 알아보고 성폭력에 대한 왜곡된 인식과 고정관념을 바로 잡는 수업이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