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스트레스 한방에 날려요”
“시험 스트레스 한방에 날려요”
  • 윤부섭
  • 승인 2018.05.07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문화대, 익스트림 스포츠 행사
계명문화대학은 최근 경주에서 ‘열심히 공부한 당신 떠나라! 시험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리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도전정신과 자심감을 길러주기 위한 체험연수 ‘무한도전 익스트림 스포츠’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자연을 배경으로 색다른 스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산악바이크’와 모의전투를 통해 판단력과 추리력,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서바이벌게임’,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카트레이싱’을 진행했다. 익스트림 스포츠 행사에는 40명 모집에 320명이 몰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경찰행정과 2학년 정수연씨는 “건전한 놀이 문화와 다양한 경험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는 체험연수 덕분에 할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시험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릴 수 있었고, 다양한 학과 학생들과도 소통 할 수 있어 더욱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 체험연수는 전국 대학 중 처음으로 실시한 특성화된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탐구정신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워 주고, 잠재된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지난 2000년 제1기 번지점프를 시작으로 서바이벌게임, 스키, 힙합 및 댄스 스포츠, 클레이 사격, 짚라인, 수상스키, 래프팅, 스킨스쿠버, 하이킹 등 레포츠종목과 해병대입소훈련, 국토순례 대행진, 다도체험 등 여러 분야별로 현재 129기까지 실시, 총 1만177여명이 참가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