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사이버대, 교육부 재정지원 선정
영진사이버대, 교육부 재정지원 선정
  • 남승현
  • 승인 2018.05.1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별 교육콘텐츠’ 사업
대구·경북 사이버대 중 유일
영진사이버대가 사이버대 가운데 올해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에 대구·경북에선 유일하게 선정됐다.

13일 영진사이버대에 따르면 교육부가 사이버대를 대상으로 한 ‘2018년 생애주기별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은 성인 학습자를 △19~24세 △25~40세 △41~65세 △65세 이후로 생애주기를 분류해 각 시기마다 사회적 필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단기 교육과정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영진사이버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원격대학협의회는 지난 11일 대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회의실에서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교육콘텐츠 개발’을 위한 3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영진사이버대는 생애주기 1기(19~24세)를 대상으로 사회 초년생으로서의 직업 역량 강화와 생애설계 및 취업·진로를 위한 교육부문을 맡아 ‘SMT(Surface Mount Technology, 표면실장기술)산업교육과정’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SMT산업교육과정은 생애주기 1기 대상자들의 ‘직업역량 강화를 통한 중급기술자 과정’과 ‘맞춤형 취업지원 단기교육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영진은 현장 맞춤형 주문식교육을 접목, 성과를 높일 예정이다.

영진사이버대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 운영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과 해당 기술 분야 고급인력 양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는 2012년부터 4년 연속 교육부 특성화사업에 선정됐고, 2016년부터 올해까진 아세안대학 이러닝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