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비합리적 정책 결정
그림, 일반담배보다 더 혐오”
그림, 일반담배보다 더 혐오”
보건복지부가 14일 기존 담배 외에 궐련형 전자담배에도 혐오성 경고그림을 적용하자, 담배업계가 당혹스러운 분위기이다.
지난해 국내 첫 출시 이후 시장 판도를 뒤흔들던 전자담배의 성장세가 주춤할 수 있다는 것이 업계의 우려이지만 규제 당국의 거센 드라이브에 뾰족한 대책을 세우지 못하고 있다.
KT&G, 한국필립모리스, JTI코리아, BAT코리아 등 4개 담배 제조업체 모임인 한국담배협회는 이날 보건복지부의 결정에 대해 “비과학적인 근거를 토대로 한 비합리적인 정책 결정”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특히 전자담배 경고그림 강화와 관련, “과학적 근거와 상관없이 암세포 사진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돼 심각한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아이코스’와 ‘글로’ 등 궐련형 전자담배가 주요 마케팅 포인트로서 기존 담배보다 유해물질이 적다고 주장해왔던 만큼 기존 담배와 같은 식의 경고그림 부착이 더욱 ‘뼈아플’ 수 있다는 것이 업계의 지적이다.
일각에서는 궐련형 전자담배의 경고그림이 기존 담배 경고그림보다 더욱 혐오스럽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에 따라 기존 담배 시장이 반사이익을 얻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연합뉴스
지난해 국내 첫 출시 이후 시장 판도를 뒤흔들던 전자담배의 성장세가 주춤할 수 있다는 것이 업계의 우려이지만 규제 당국의 거센 드라이브에 뾰족한 대책을 세우지 못하고 있다.
KT&G, 한국필립모리스, JTI코리아, BAT코리아 등 4개 담배 제조업체 모임인 한국담배협회는 이날 보건복지부의 결정에 대해 “비과학적인 근거를 토대로 한 비합리적인 정책 결정”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특히 전자담배 경고그림 강화와 관련, “과학적 근거와 상관없이 암세포 사진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돼 심각한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아이코스’와 ‘글로’ 등 궐련형 전자담배가 주요 마케팅 포인트로서 기존 담배보다 유해물질이 적다고 주장해왔던 만큼 기존 담배와 같은 식의 경고그림 부착이 더욱 ‘뼈아플’ 수 있다는 것이 업계의 지적이다.
일각에서는 궐련형 전자담배의 경고그림이 기존 담배 경고그림보다 더욱 혐오스럽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에 따라 기존 담배 시장이 반사이익을 얻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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