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건강체크하고 점심식사도 대접
어르신들 건강체크하고 점심식사도 대접
  • 윤부섭
  • 승인 2018.05.14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대, 황금종합복지관서 경로잔치
학과별 다양한 재능기부 실시
14대학특집=수성대학
수성대학 피부건강관리과 학생들이 최근 수성구 황금종합사회복지관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네일아트, 손 마사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성대학이 가정의 달을 맞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대학’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수성대학은 최근 수성구 황금동 황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체크, 손 마사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점심을 대접하는 등 경로잔치를 했다.

김선순 총장 등 휴먼케어봉사단과 총학생회 간부 등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간호학과 봉사단원들이 혈압, 혈당체크로, 치위생과는 틀니세척과 올바른 치아관리법 교육 등으로 어르신 건강 도우미로 나섰다.

또 안경광학과는 어르신들 안경세척과 시력검사 도우미로 나섰고 피부건강관리과 학생들은 네일아트 및 손 마사지를 펼쳐 호응을 얻었다.

총학생회 및 학과 대표들도 이날 다양한 음식을 마련, 복지관을 방문한 2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어버이날 잔치상’을 차려 드렸다. 학생들은 또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나만의 부채 만들기’ 등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학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호텔조리과 전공동아리인 ‘조봉동’은 황금종합복지관에서 나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생신상 차리기’ 봉사에 나서고 치위생과 역시 노인전문병원에서 어르신 구강관리 봉사활동을 펼친다. 간호학과는 시지노인전문병원 등 노인병원을 찾아 발 마사지 및 활력징후측정 등 의료봉사활동을 하고, 간호학과 전공동아리 ‘핫하트’는 파동경로당 등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는 등 어르신들을 위한 심장지킴이로 나선다.

이와 함께 수성대학은 학생과 교직원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하는 무료급식 행사도 달성공원과 두류공원에서 갖는 한편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 문화 확산을 위해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학점화 하고, 장학생 선발에도 이를 반영하는 등 대학의 재능기부에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김선순 총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학생들과 함께 효의 참된 의미와 봉사의 기쁨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대학을 만들기 위해 휴먼케어 특성화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