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젤리시대… 매출 5년 새 65% ‘껑충’
이제는 젤리시대… 매출 5년 새 65% ‘껑충’
  • 승인 2018.05.22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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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 식감으로 인기몰이
올 시장규모 2천억 전망
식사 후 가볍게 입가심하는 디저트 식품으로 최근 ‘젤리’의 인기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오리온에 따르면 ‘마이구미’·‘젤리밥’·‘왕꿈틀이’ 등 젤리 제품의 매출액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간 65.4%나 ‘껑충’ 뛴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이들 젤리 제품은 3월 한 달에만 50억원의 매출을 올려 역대 월 매출액으로는 최고치를 달성했다. 3월은 ‘화이트데이’가 낀 탓에 디저트류의 매출이 뛸 수밖에 없는데, 연인끼리 주로 주고받는 사탕이나 초콜릿 외에도 젤리 매출까지 크게 상승한 것이다.

실제로 시장조사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젤리시장은 2014년 693억원에서 2015년 1천19억원, 2016년 1천632억원, 지난해 1천846억원 등 큰 폭으로 성장 중이다.

이를 두고 시장에서는 젤리의 식감이 종래 전통적인 디저트 식품인 사탕과 껌보다 식감이 부드러워 ‘진입장벽’이 낮은 점을 꼽는다. 쉽게 말해 먹는데 치아와 턱이 고생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사무실에 늘 젤리를 두고 근무 시간에 즐겨 먹는다는 회사원 서모(33·여)씨는 “젤리는 사탕이나 껌과 달리 식감이 ‘말캉말캉’해서 먹을수록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잘 풀린다”며 “좋아하는 ‘왕꿈틀이’ 같은 제품은 모양이 주는 재미도 있어서 마치 벌레를 먹는 듯한 느낌이 신선하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국내 젤리시장 규모가 올해 사상 처음으로 2천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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