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베트남 학생들에 직업교육 전파
영남이공대, 베트남 학생들에 직업교육 전파
  • 승인 2018.05.2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딘이공대와 상호협력 협약
공학계열 전기전공 재학생
베트남 현지서 1.5년 수료 후
2년간 체계적 실무교육 진행
영남이공대학협약




영남이공대학은 세계적수준의 전문대학(WCC) 사업 중 ‘YNC 글로벌 고등직업교육’운영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최근 베트남 북부지역에 위치한 남딘이공대학과 교육과정공동운영에 관한 협약을 베트남 현지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9월부터 1학년 과정이 시작되는 남딘이공대학 공학계열 전기전공 부문의 학생은 베트남 현지에서 1.5년 수료 후 영남이공대학에서 2년 동안 최신 실습 장비를 이용한 실무경험은 물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고등직업교육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영남이공대학은 지난 2017년부터 남딘이공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간 교류를 진행중이며 지난 2월에는 WCC 사업의 일환으로 남딘이공대학 교원을 국내로 초청, 학교운영과 교육프로그램, 실습장비 등을 둘러보는 연수를 진행했다.

영남이공대학 이재용 교학부총장은 “협약식을 통해 세계적수준의 전문대학에 7년 연속 선정된 영남이공대학의 우수성을 베트남 현지에서도 인정받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영남이공대학의 특화된 ‘직업교육대학의 우수성’을 글로벌 시장에도 전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은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투덕과학기술대학, 달랏지역의 달랏직업전문대학과도 전기, 자동차전공 부문에서 교육과정공동운영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합의 했으며 오는 6월 협약식을 체결한다.



남승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