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로 흙길 걸으며 우리들 꿈·끼 뽐냈죠”
“맨발로 흙길 걸으며 우리들 꿈·끼 뽐냈죠”
  • 승인 2018.05.27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천초, 전교생 플래시몹 공연
지·덕·체 티셔츠 입고 퍼포먼스
(관천초)맨발걷기플래시몹01


대구관천초등학교는 지난 5월 3일(목) 중간체육 시간에는 전교생이 모두 참여한 맨발걷기 플래시 몹(Flash Mob) 공연을 실시했다.

학교에서 정해준 것은 시간과 장소뿐이었다. 학생들의 자발적 협의로 기획한 맨발걷기와 관련된 동작과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특히 학년군별로 체,덕,지를 상징하는 맨발걷기 색상 티셔츠를 입고 공연을 진행한 부분은 인상적이었다. 1,2학년은 ‘덕’을 상징하는 노랑, 3,4학년은 ‘체’를 상징하는 빨강, 5,6학년은 ‘지’를 상징하는 파랑 셔츠를 입었다.

더구나 이 날은 대구시교육청 정책홍보팀에서 학교 상공에 드론을 띄워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어내어 즐겁게 맨발걷기를 하는 분위기는 한층 고조되었다.

오늘 플래시 몹에 참여한 6학년 오정환 학생은 “매일 매일 학교에서 하는 맨발걷기를 통해 몸은 더욱 건강해지는 것 같고 수업에 대한 집중도 더 잘되는 것 같다. 특히 친구들과 서로 이야기하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좋다. 오늘 이런 맨발걷기를 주제로 한 플래시 몹은 초등학교에서 잊지 못할 추억 중 하나가 될 것 같다. 담임선생님께서는 시간과 장소만 정해주셨고 어떤 공연을 할지는 우리들에게 모두 맡겨주셨다. 어떤 동작을 어떻게 할지 함께 고민하고 의논하는 과정에서 친구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공연 참가의 소감을 말했다.

관천초 이금녀 교장은 “흙길 맨발걷기는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라는 신념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교특색사업 중 하나이다. 오늘 플래시 몹 공연은 학생들이 함께 공연을 준비하고 서로의 힘을 모으는 과정을 통해 흙길 맨발걷기로 길러주고자 하는 체·덕·지의 역량들을 마음껏 펼친 무대가 된 것 같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