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문화가 있는 날’
오늘 ‘문화가 있는 날’
  • 승인 2018.05.2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기상과학관 등 행사 풍성
‘가정의 달’ 5월의 ‘문화가 있는 날’인 오는 30일을 전후해 전국 주요 문화시설과 거리에서 온 가족이 알차게 즐길 수 있는 2천365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공연·전시·영화·스포츠 등을 관람할 때 할인을 받거나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주말에도 전국 도서관, 박물관 등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접할 수 있다.

이번 달은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해 주민들과 예술가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행사들이 전국을 문화예술의 장으로 만든다.

국립대구기상과학관에서는 30일 재활용품으로 인형 만들기 체험, 인형극 등을 통해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리사이클링 아트’가 열린다.

인천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옆 야외무대에선 6월 2일 소풍 분위기를 느끼며 어쿠스틱 공연과 토크쇼를 즐길 수 있는 ‘솔빛 아래 달빛 보며’가 진행된다.

충북 영동 삼일공원과 코튼커피에선 같은 날 청춘들의 공감을 끌어낼 강연과 음악이 어우러진 ‘카페 렉처 콘서트’와 차별화한 공연으로 지역색이 짙은 문화예술 공간을 조성할 ‘2018 매마주니까 청춘이다 시즌2’가 각각 펼쳐진다.

전국 미술관에는 가족 방문객들을 위한 알찬 전시와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경기 남양주 모란미술관 전시 중인 ‘최인수전(展) - 비커밍 어 플레이스(Becoming a Place)’는 30일 개인과 가족 단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