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Go! 즐겁Go!’ 선생님과 함께한 숲 탐방
‘신나Go! 즐겁Go!’ 선생님과 함께한 숲 탐방
  • 승인 2018.05.2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초, 함지산서 오감체험 활동
함지초사제동행숲체험1


대구 함지초등학교(교장 이형근)는 지난 16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실시하는 학생역량강화 ‘신나go! 즐겁go! 오감체험단’ 5월 체험 활동을 통해 초록으로 물든 운암지 수변공원과 함지산 일대에서 ‘사제동행 함지산 숲 체험’을 실시했다.

사제동행으로 함께한 이번 함지산 초록 숲 체험은 출발 전 양순희 함지초 교감의 안전 교육을 시작으로 선생님과 학생들이 이야기꽃을 나누며 함께 이동했다. 최근 강한 햇빛과 더운 날씨가 이어졌으나 체험 당일에는 구름이 해를 가려 학생들과 선생님 모두 기분 좋게 다녀올 수 있었다. 체험에 참가한 한 학생은 “선생님, 저희가 오늘 함지산에 간다고 하니 날씨도 저희를 응원하나 봐요. 오늘 일기에 꼭 써야겠어요”라며 밝게 웃었다.

이후 운암지 수변공원 포토존에 도착해서는 사제 간 ‘행복 사진 찍기’ 시간을 가졌으며, 사전에 예약한 숲 해설사 분과 우리 지역의 자랑인 함지산을 걸으며 꽃, 나무, 숲 속 식물들에 대한 생동감 넘치는 설명을 들었다.

이형근 함지초 교장은 “이번 함지산 숲 체험이 사제 간 소통, 공감의 장이 되고, 더 나아가 학교 부적응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