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자 맞춤 ‘연경지구 공공임대’ 홍보관 오늘 오픈
무주택자 맞춤 ‘연경지구 공공임대’ 홍보관 오늘 오픈
  • 김주오
  • 승인 2018.06.0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증금·임대료 비율 조절 가능
10년 거주시 우선분양권 획득
12일 특별공급·14일 1순위 접수
LH대구경북본부-공공임대공급
대구 북구 연경지구에 들어설 10년 공공임대리츠 아파트 투시도.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최근 대구에서 가장 핫한 주거신도시로 떠오르고 있는 연경지구 A-1블록에 전용면적 59㎥ 전용단지 총 823세대 10년 공공임대리츠 아파트의 분양홍보관을 8일 오픈하고 특별공급은 12일, 1순위 14일, 2순위 15일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7천500여세대, 2만여명의 인구유입이 예상되는 연경지구는 팔공산자락 동화천을 낀 배산임수 주거전용신도시를 넘어 그간 북구지역에 아쉬웠던 모든 길을 연결해 대구 북부권 교통허브가 될 전망이다. 왕복 6차선 확정예정인 동화천로가 동서로 관통해 동서변지구와 지묘동이 바로 연결되고, 봉무~연경 신설도로 및 4차 순환도로로 대구도심과의 접근이 더욱 편리해진다.

특히 연경지구는 대구외곽순환도로 서변IC(예정, 가칭), 파군재IC(예정, 가칭) 등 2개의 IC를 신도시 좌우로 끼고 있어 진출입이 편리하며 금호워터폴리스 진입도로(신천동로 종점~금호강변도로)도 2022년 예정돼 있다.

봉무~연경 신설도로 및 동화천로를 통해 이시아폴리스 롯데아울렛, 북대구 IC, 불로·팔공산IC, 대구시청·대구공항까지 10분대에 도착가능하다. 칠곡경대병원, 홈플러스 칠곡점, 3호선 칠곡경대병원역 등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또 2020년 개통예정인 대구외곽순환선도로를 통해 달서구와 동구로의 접근성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연경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10년 공공임대리츠는 단지앞에 유치원, 초등학교, 고등학교 부지와 인접해 지구내에서도 아이들 키우기에 더없이 좋은 자리다.

10년 공공임대리츠는 LH가 관리하는 사업으로 보증금반환 걱정도 없고, 보증금과 월임대료 비율은 입주자의 형편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며, 입주 후 언제든지 위약금 없이 중도해지 및 퇴거가 가능하다. 10년동안 내집처럼 살다가 입주 후에는 위약금 없이 언제든지 중도해지 및 이사가 가능하고 10년 후에는 우선분양권이 주어진다.

LH 분양관계자는 “대출규제, 금리인상 등으로 대출받아서 집사는 것이 부담스러워지는 요즘, 10년 공공임대리츠는 무주택자의 가장 합리적인 내집마련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LH대구경북본부는 연경지구 A-1블록에 전용면적 59㎥ 전용단지 총 823세대 10년공공임대리츠 아파트 분양홍보관을 8일 오픈한다. 분양홍보관은 북구 서변동 1787번지(파리바게트건물), 4층에 마련돼 있다. 김주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