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제조 관련 정보·기술 교류의 장
의료기기 제조 관련 정보·기술 교류의 장
  • 강선일
  • 승인 2018.06.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첨복재단서 박람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오는 22일 재단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전국 의료기기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국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박람회(K-Medical Device Development Expo)’를 연다.

박람회는 의료기기 제조 관련정보와 기술교류 촉진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각종 소재·부품 제조업체들이 의료기기 산업에 참여할 수 있는 진입장벽을 낮추고, 의료기기 제작 서비스산업을 활성화시키는데도 목적이 있다.

의료기기 제조에 필요한 부품·정밀가공·전자·소프트웨어·디자인 등 20여개 제조업체가 전시부스를 설치해 보유기술 및 제품을 전시하고, 의료기기 업체들은 제품생산에 필요한 새로운 협력업체와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

또 한국디지털병원 수출산업협동조합 이민화 이사장의 ‘스마트 팩토리와 의료산업의 미래’ 및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정희교 센터장의 ‘의료기기 품질관리’란 주제의 기조강연과 함께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업을 뒷받침할 지역 기관장들의 강연도 이어진다.

재단 김종원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은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업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의료산업적 가치 창출을 위한 기술력 있는 소재·부품 제조업체 발굴 및 연계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선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