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역·봉덕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상가, 14일 입찰 예정
남산역·봉덕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상가, 14일 입찰 예정
  • 김주오
  • 승인 2018.06.1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역 단지 3개동·40개 점포
초·중·고·대…유동인구 풍부
봉덕동 단지 1개동·12개 점포
봉덕시장·먹자골목 상권 인접
남산역봉덕화성파크드림
남산역 화성파크드림(415세대) 단지내 상가 투시도.


최근 정부의 부동산에 대한 고강도 규제정책으로 인해 그동안 주택시장에 집중됐던 자금과 관심이 상대적으로 규제가 약한 상가가 틈새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대형상가보다는 아파트 단지내 상가와 같은 소형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는 대형상가에 비해 투자금액이 적고 환금성이 높으며 투자상품으로써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창업아이템으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기회상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화성산업이 오는 14일 화성파크드림 2개 사업지에 대한 단지내 상가를 분양할 계획이다. 2개 사업지는 남산역 화성파크드림과 봉덕 화성파크드림으로 두단지 모두 견본주택을 공개한 후 계약체결기간 4일만에 분양이 마감된 단지다. 이에 따라 이번 단지내 상가 분양에도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산역 화성파크드림(415세대) 단지내 상가는 대구 중구 남산동 2385-5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가 3개동 총 40개 점포(일반분양분23개 점포)로 구성돼 있으며 도시철도 3호선 남산역을 끼고 있는 초역세권 상가이다. 왕복 6차선 대로변과 접해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로서 수요자의 접근성·인지성·가시성이 매우 높으며 인근에는 초·중·고·대학교를 비롯한 유동인구를 그대로 상권으로 흡수 할 수 있어 상가로서는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 현재 도시철도 3호선을 따라 남산역·신남역 등을 중심으로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향후 도심의 상권으로 연결되는 축으로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내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인근 배후 수요자, 유동인구 등을 고려하면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 질 것으로 전망된다.

남산역 상가는 2층 규모로 구성돼 상가 이용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가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으며 입점예정일은 올해 9월 중에 이뤄질 예정이다.

봉덕 화성파크드림(332세대) 단지내 상가는 대구 남구 봉덕동 865-14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가 1개동 총12개 점포로서 모두 일반분양분으로 구성돼 있다.

상가의 위치는 접근성이 좋은 주출입구 옆에 있으며 봉덕시장·봉덕먹자골목 상권과도 인접해 있다. 현재 봉덕동 일대를 중심으로 재건축 재개발 정비사업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점차 그 가치도 점차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상가 맞은편에 강변코오롱 하늘채가 입주해 있어 단지내 수요 뿐만 아니라 인근 유동 수요도 끌어드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입점예정일은 2019년 8월 중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번에 화성에서 공급하는 단지내 상가는 이미 아파트 분양이 조기에 완판돼 관심이 아주 높았던 단지들로서 두곳 모두 인근지역에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공통점이 있다. 최근 취업난, 실업률 증가로 인해 새로운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을 희망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퇴직후 소액자금으로 투자를 원하는 고령의 수요도 늘고 있어 상가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기회라고 밝히고 있다.

남산역 화성파크드림과 봉덕 화성파크드림 단지내 상가는 모두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로 입점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입찰등록은 오는 6월 14일 오전10시부터 오후1시까지이며 입찰은 오후 3시에 이뤄질 예정이다. 입찰장소는 북구 침산동에 있는 파크드림 갤러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주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