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5개 대학, 취업 고민 나누고 채용 트렌드 공유
경산 5개 대학, 취업 고민 나누고 채용 트렌드 공유
  • 윤부섭
  • 승인 2018.06.11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 경주서 130명 참가 ‘취업캠프’
인사담당자에 면접 노하우 들어
11대학특집=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가 최근 경북도와 함께 경산지역 5개 대학 연합 취업캠프를 가졌다.


대구한의대가 경상북도와 함께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능력 향상 및 취업마인드 변화, 취업정보 교류를 위해 ‘경산지역 5개 대학 연합 취업캠프’를 운영했다.

‘취업걱정, 함께 풀어가요!’ 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취업캠프는 최근 경주 드림센터에서 경상북도 경제진흥원과 대구한의대 취업지원팀이 주관해 진행했다.

경산지역 주요 4년제 5개 대학(경일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3~4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구성돼 대학별 25명 규모로 약 130명이 참석했다.

참여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경상북도 청년고용정책과 2018 채용시장 주요 트렌드에 대해 설명을 들었으며 △채용동향에 맞는 입사지원서 작성 노하우 △취업 컨설턴트에 의한 자기소개서 작성 △취업 PLAN 작성 및 프레젠테이션 △5개 대학 청년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위한 스토리가 있는 힐링 매직 △셀프리더십 특강 ‘열정의 DNA’ 등 취업역량 향상과 마인드 변화 및 자신감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교육을 받았다.

특히 기업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면접 노하우와 취업 토크쇼, 실전 모의면접, 그룹별 코칭 등의 실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취업캠프를 마무리하면서 자신만의 ‘열정 선언문’을 작성해 낭독하면서 취업을 향한 의지를 다졌다.

김홍 진로학생처장은 “지역의 5개 대학이 연합해서 취업캠프를 운영하는 것은 학생들간의 정보 교류와 취업 의지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만큼 지역의 기업들도 지역 인재에게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