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꿈나무들에 진로체험 기회 제공”
“교사 꿈나무들에 진로체험 기회 제공”
  • 승인 2018.06.13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덕초, 경일여고 교육동아리와
6학년 대상 일일 합동수업 진행
대구 봉덕초등학교(교장 권미숙)는 지난달 25일 경일여자고등학교 교육동아리 재학생 13명과 연계한 일일 수업 활동을 실시했다.

이 활동은 6학년 학생 121명 전체를 대상으로 경일여자고등학생 13명이 초등학교 6학년 담임과 협업해 1국어 읽기 수업 1시간을 진행했다.

활동 전부터 학생들의 기대가 컸고 수업을 진행한 고등학생들 또한 긴장한 모습이 보였지만, 수업에 참여한 6학년 학생들의 순수한 모습과 적극적인 반응에 즐거운 수업이 될 수 있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은 대부분 미래의 교사가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진 학생들로 자신들의 꿈을 조금이나마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학생들이 다소 어려워 할 수 있는 수업자료 준비와 수업에 필요한 내용은 6학년 담임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다.

수업활동에 참여한 경일여고 2학년 김미림 학생은 “어렸을 적부터 교사의 꿈을 꾸고 있었는데 이렇게 수업을 실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설렜다”며 “한편으로는 걱정도 됐지만 학생들의 순수한 모습과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고마움을 느꼈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봉덕초등학교 선생님께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미숙 봉덕초 교장은 “미래사회에는 다양한 직업들이 새롭게 생길 것이고 학생들 또한 이러한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학생들이 적성에 따라 새로운 꿈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하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