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고 게임하며 우유 매력에 ‘퐁당’
요리하고 게임하며 우유 매력에 ‘퐁당’
  • 승인 2018.06.13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월초, 영양사 재능기부 체험행사
대구 진월초등학교(교장 김형대)는 지난달 19일 14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우유교육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세계우유의 날(World Milk day)을 기념해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학생들의 우유 마시기 식습관 형성을 위해 실시한 이번 행사는 대구시교육청 내 영양교사 12명을 비롯한 교육실습생 4명의 재능 기부를 통해 다채로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학교 내 마련된 7가지 우유교육 체험 코너를 모둠별로 이동하면서 다양한 체험을 했다.

‘내가 우유 요리사’ 코너에서는 우유 또띠아 피자와 까나페를 요리해봤으며, ‘우유 유레카’ 코너에서는 과일우유와 수제요거트를 만드는 체험을 했다.

‘우유올림픽’ 코너에서는 재활용한 우유팩으로 다양한 게임을 했고, ‘우유영양소알기’, ‘우유의 달인’,‘난아이돌’ 등 다양한 코너에서 역동적인 신체적 체험과 함께 우유에 대해 깊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협업하는 우유 체험 행사로 학생들은 완전식품인 우유의 우수성과 효능을 오래 기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 더 나아가 학생들의 비만, 편식 교정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평소 잘 접하지 못했던 신기하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김형대 진월초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유 중요성을 알고, 우유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어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