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위스키 전문기업 골든블루가 위스키 브랜드 ‘팬텀’ 론칭 2주년을 기념하고, 위스키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해 35도 정통 위스키 ‘팬텀 디 오리지널’(사진) 가격을 전격 인하했다.
팬텀은 국내 위스키 시장이 2008년 이후 9년 연속 축소되는 상황에서 2030세대를 새로운 소비층으로 끌어들이고 위스키 저변 확대를 위해 2016년 론칭했다.
지난 18일부터 10% 정도 가격을 내린 팬텀 디 오리지널은 어떤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진 정통 위스키다. 35도의 낮은 도수와 합리적 가격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출시 1년만에 단숨에 판매량 5위에 오르는 로컬 위스키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올 들어서도 지난 1~5월까지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며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팬텀 디 오리지널 출고가격은 기존 2만1천945원(VAT포함, 450ml)에서 1만9천745원으로 내렸으며, 취급 거래선의 편의제공을 포함해 물류 혁신 및 유통규모 확대를 위해 기존 포장단위도 1상자 6본입에서 8본입으로 변경된다.
강선일기자
팬텀은 국내 위스키 시장이 2008년 이후 9년 연속 축소되는 상황에서 2030세대를 새로운 소비층으로 끌어들이고 위스키 저변 확대를 위해 2016년 론칭했다.
지난 18일부터 10% 정도 가격을 내린 팬텀 디 오리지널은 어떤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진 정통 위스키다. 35도의 낮은 도수와 합리적 가격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출시 1년만에 단숨에 판매량 5위에 오르는 로컬 위스키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올 들어서도 지난 1~5월까지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며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팬텀 디 오리지널 출고가격은 기존 2만1천945원(VAT포함, 450ml)에서 1만9천745원으로 내렸으며, 취급 거래선의 편의제공을 포함해 물류 혁신 및 유통규모 확대를 위해 기존 포장단위도 1상자 6본입에서 8본입으로 변경된다.
강선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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