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 즐기며 복잡한 수학 원리 ‘쏙쏙’
놀이 즐기며 복잡한 수학 원리 ‘쏙쏙’
  • 승인 2018.06.20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초, 로직 블록 코딩 등 체험 마련
대구장동초놀이로수학


대구 장동초등학교(교장 박순옥)는 지난달 25일 강당에서 1학년~6학년까지 학교에서 배웠던 수학의 원리를 이용해 만들고 만지고 체험하면서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수학 체험전을 열었다.

80여 명의 학부모 도우미들이 25개 부스 운영 방법과 역할분담에 대한 사전 연수회를 가져 열정적으로 도움을 줬고, ‘MTB자석블록’으로 만드는 시어핀스키 피라미드, 탑댓, ‘자석 소마큐브’를 이용한 입체 조형 활동, 로직을 이용한 블록으로 코딩하기 등 25개 프로그램을 강당에 설치해 1~2학년은 1, 2교시, 3~4학년은 3, 4교시, 5~6학년은 5, 6교시에 각 부스를 순환하며 체험했다. 학생들은 ‘지오플릭’으로 다면체 만들기, ‘폴리탄’으로 칠교놀이, 링과 막대로 만드는 입체도형 ‘폴리스틱’, 큐브 배열이 바뀌는 피라미드 만들기 ‘피라믹스’, 대형 러시아워 등 학년에 맞는 학부모 도우미들의 설명과 진행으로 학급별로 5~6개의 체험을 한 후 출입문 밖에 준비된 재미있는 체험활동에 스티커 붙이기, ‘한마디 흔적 남기기’ 등 만족도 설문에 참여했다.

박순옥 장동초 교장은 “이 행사가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부여하고 수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면서 수학을 친근하게 느끼게 할 것이다. 수학 체험전을 통하여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신장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4학년 이서영 학생은 “수학과 관련된 많은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에 놀랐고 평소에 교과서로만 배우던 수학을 벗어나 재미있는 수학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