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 ‘명가명품 대상’ 3년 연속 大賞
문경새재 ‘명가명품 대상’ 3년 연속 大賞
  • 승인 2018.06.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명품특화부문 수상
문경새재3년연속명가명품대상수상
문경시는 최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지방명품특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문경시는 최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지방명품특화부문’대상을 수상했다.

명가명품 대상은 명가명품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한 분야에서 명성을 쌓아 소비자에게 만족감과 행복감을 주는 지자체를 발굴, 시상하고 있다.

전국 20대 이상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부문별 1차 조사를 한 뒤, 선정위원회의 최종심사 과정을 거쳐 문경새재가 3년 연속 ‘지방명품특화부문’에 선정됐다.

문경새재는 지난 2014년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100선 1위’에 선정되고, 2015년‘한국관광의 별 생태관광자원부문’수상, 2016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지방명품특화부문’에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명품 관광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대표 관광지인 문경새재에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개발하고 문경새재 먹거리촌, 공예마을 등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중부내륙고속철도가 조기에 완공되고 문경역 역세권으로 모여 드는 국내외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문경=전규언기자 jungu@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