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내 모습 그리며 직업체험”
“미래의 내 모습 그리며 직업체험”
  • 승인 2018.06.2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도초, 전교생 진로 박람회 행사
대구 동도초등학교(교장 조문경)는 지난 12일 ‘2018 진로 박람회’ 행사를 진행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꿈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1학년을 대상으로는 진로멘토 특강방송 시청을 통해 여러 직업의 세계를 알게 하고, 2~4학년은 특강방송을 시청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영역의 멘토들과 지역인사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초청강의를 통해 자신의 흥미와 관심 분야 등을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5~6학년은 진로 체험 부스 프로그램(진로 스탬프, 긍정의 꿈나무, 드림캡슐, 돌려라 꿈다트, 미래모습 사진 찍기, 나만의 자랑카드 만들기, 드림 낙서코너, 서비스 코너) 활동을 통해 자신의 특기와 흥미, 적성 등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행사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진로교육을 실시했으며 학교·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진로교육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5학년 전예린 학생은 “내 꿈을 정확히 정해 그 꿈을 다른 친구나 선생님들께 이야기하자 응원해주시고 조언을 얻을 수 있어서 기뻤다. 또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어 너무 재밌었다”고 말했다.

조문경 동도초 교장은 “이번 진로 체험 행사가 학생들이 직업의 의미와 가치를 배우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탐색해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