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뢰프 감독 “본격적으로 한국 분석”
獨 뢰프 감독 “본격적으로 한국 분석”
  • 승인 2018.06.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전 승리 후 기자회견
“경기 어떻게 풀어갈지 고민”
스웨덴을 극적으로 꺾고 한국전에서 16강 진출을 노리게 된 독일 축구대표팀 요아힘 뢰프 감독은 남은 시간 동안 한국 축구대표팀을 정밀하게 분석해 승리를 거두겠다고 밝혔다.

뢰프 감독은 23일(현지시간) 러시아 소치 피시트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스웨덴전에서 2-1로 승리한 뒤 공식 기자회견에서 한국전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묻는 말에 “먼저 우리 팀의 상황을 짚어보는 게 우선”이라며 “이후 한국대표팀의 전력을 분석하고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독일은 이날 스웨덴과 경기에서 후반 37분 제롬 보아텡이 퇴장당해 수적 열세를 안고도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토니 크로스의 결승 골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독일은 오는 27일 한국전 결과와 멕시코-스웨덴전 결과에 따라 조 1위까지 차지할 수 있다.

뢰프 감독은 “현재 많은 선수가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 내일 하루는 우리 선수들의 상태를 확인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며 “(레드카드를 받은) 제롬 보아텡을 포함해 몸 상태가 좋지 않아 한국전에 나설 수 없는 선수가 몇 명인지 확인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의 전력은 이미 우리 전력분석원이 앞선 두 경기를 분석했다”라며 “해당 자료를 토대로 경기를 어떻게 풀어갈 것인지 고민하겠다”라고 말했다. 만약 조 1위를 하지 못할 경우 16강에서 E조 1위가 유력한 브라질과 만날 가능성이 있다.

뢰프 감독은 관련 질문에 “지금은 그런 것을 생각할 겨를이 없다”라며 “우리는 오로지 한국전에 집중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