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제품, 글로벌 진출 물꼬 튼다
한의약 제품, 글로벌 진출 물꼬 튼다
  • 승인 2018.06.2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7일 국제 컨퍼런스
국내외 유수기업 노하우 발표
참가업체 비즈니스 미팅 진행
수출·연구개발 협력방안 논의
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은 다음달 6일, 7일 양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국제 컨퍼런스 행사에는 일본 크라시에제약, 홍콩의 퓨라팜(PuraPharm), 대만의 순천당제약과 더불어 중국, 베트남을 대표하는 유수의 기업들이 참가한다.

참가 기업들은 주요 제품 연구개발 동향과 글로벌 진출·마케팅 현황, 빅데이터 및 첨단기술, 한의약제품 혁신을 위한 노력 등에 관해 각 기업이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중심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파트너링 미팅 행사는 사전 참가 신청한 국내 기업과 해외 참가업체 간의 1대1 미팅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국내 한의약 관련 제품 수출 및 양 기업 간 연구개발(R&D) 협력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한약진흥재단 관계자는 “이번 국제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은 올해로 18회를 맞은 대한민국한방엑스포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국제 행사”라며 “해외 주요 한의약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흔치 않은 기회인 만큼, 제품 수출 및 해외 업체와의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참석을 위한 1차 사전등록은 6월 27일(수)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한방엑스포 홈페이지(www.hanbangexpo.or.kr)에서 등록 및 자세한 행사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대구광역시 및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제18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와 동시에 개최되며 대구시한의사회 의료인 보수교육, 한의약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지원 세미나, 한약재 재배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다.

경산=최대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