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입학 100일’ 축하 공연
신입생 ‘입학 100일’ 축하 공연
  • 승인 2018.06.27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계초 2학년, 3개월간 연극 연습
백설공주 선봬…기념 선물 증정도
대구 금계초등학교(교장 황영숙)는 지난 8일 2학년 학생들이 1학년 동생들의 입학 100일을 축하하는 공연을 실시해 선후배간 돈독한 우애의 자리를 가졌다.

2학년 학생들은 1학년 동생들을 초청해 3개월간 준비한 연극 ‘백설공주’ 무대를 선보여 1학년 동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으며 100일 축하선물까지 준비해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인성이 자라는 연극, 인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단순한 행사의 의미를 넘어 1학년 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학교폭력을 미연에 방지하는 인성교육의 장이 됐다.

연극에 참여한 2학년 최효진 학생은 “연극 활동이 정말 재미있었고 무대에 서서 공연을 해보니 자신감이 생겼으며 커서 연극배우가 되고 싶다”고 했다.

1학년 이관우 군은 “형과 누나들이 연극을 하는 걸 직접 보니 텔레비전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었고 선물까지 받게 돼 정말 기뻤다. 2학년 형과 누나들이 무척 고마웠다”고 말했다.

황영숙 금계초 교장은 “무엇보다 2학년 학생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의 장과 진로체험의 장이 됐으며 1학년 학생들에게는 학교생활을 더욱 잘 적응할 수 있는 사랑의 자리가 돼 학교폭력제로 학교의 좋은 전통을 이어가는 밑바탕이 되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