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식물 찾아보고 깨친 자연의 소중함
교내 식물 찾아보고 깨친 자연의 소중함
  • 승인 2018.06.2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산초, 교내 식물탐구대회
환경보호 주제 UCC 제작도
대구대산초등학교는 지난 6월 14일 교내에서 식물탐구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식물탐구대회에서는 학년군별로 다양한 활동 및 대회를 구성하여 학생들이 자연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였다. 1~2학년은 교내 자연물을 수집하여 꾸미기에 참여하였으며, 3~4학년은 교내에 자라는 식물들을 관찰하여 식물이름 알기대회에 참여하였다. 또한 5~6학년은 팀을 구성하여 ‘자연사랑 환경보호’라는 주제로 UCC만들기 대회에 참여하였다.

저학년 학생들은 자연물을 직접 만져보고 수집하고 관찰하며 자연물의 특징을 이해하며 자신들이 가지고 온 자연물로 자동차, 우주선 등 다양하게 꾸며보면서 상상력을 자연물로 자유롭게 표현하였다. 또한 중학년 학생들은 교내의 60여 가지가 넘는 식물들을 직접 찾아보고 이름을 익히면서 식물의 다양함을 느끼고 식물의 한 살이 과정 및 특징에 대해 탐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5~6학년 학생들은 자연보호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적 활동들을 직접 구성하고 동영상에 담아 UCC를 만들어 봄으로써 인지적, 정의적 영역을 넘어서 자연사랑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몸소 깨닫고 실천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식물탐구대회에 참여한 5학년 서보준 학생은 “책으로만 배우던 환경보호활동을 UCC제작을 하고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UCC제작 관련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이용해 보고 익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배은희 교장은 “이번 식물탐구대회를 시작으로 학생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뿐만 아니라 실천적 체험활동을 하며 자연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