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어디로든, 무엇이든’ 출간 토크콘서트
오늘 ‘어디로든, 무엇이든’ 출간 토크콘서트
  • 황인옥
  • 승인 2018.07.03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가 담긴 인터뷰 모음집 ‘어디로든, 무엇이든’이 출간된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교를 나와 세상 속에 살아가면서 배우고 느꼈던 점을 솔직하게 꺼내놓은 이 책은, 지난해 대구 청소년 창의센터 꿈&CUM (이하 창의센터)의 독립출판 프로젝트 결과물이었던 인터뷰 모음집을 접한 독자들의 지속적인 출간 요청에 힘입어 정식으로 출판하게 됐다.

기존의 인터뷰 내용에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과 취업 후의 이야기를 더해 새롭게 출간되는 책은 대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받은 지원비와 청소년이 직접 올린 크라우드펀딩(텀블벅https://www.tumblbug.com/towhere)을 통해 모인 금액으로 제작된다.

자신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내기로 결심한 6명의 청소년들은 “우리가 학교 밖에서 경험하고 생각한 것들을 떳떳하게 표현한다면, 사회에서 걱정스럽게 바라보는 시선도 바뀔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책을 정식 출간하기로 하였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어디로든, 무엇이든‘은 지난달 20일부터 24일까지 COEX에서 열린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4일 대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나를 움직이게 하는 힘- 솔직 담백 꿈 토크’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도 함께 개최한다. 도서전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은 이번에 출간하는 책과 토크 콘서트를 마중물 삼아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싶다고 전했다.

053-474-4840 황인옥기자 hio@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