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벨·인형극…학년별 맞춤 금연교육
골든벨·인형극…학년별 맞춤 금연교육
  • 승인 2018.07.04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단계 따라 분리 시행

 우리대산초등학교는 지난 19일 강당(목련관)에서 인형극과 골든벨을 통한 흡연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골든벨은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인형극은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골든벨에 참여한 고학년 학생들은 흡연의 폐해와 관련한 문제들을 풀기 위해 신중한 모습으로 임하였으며, 저학년 학생들은 인형극을 보면서 강당이 떠나가도록 웃으며 즐거워하였다.
 우리 학교의 흡연 예방교육은 학년 초에 미리 계획된 정규 교육과정 속에서 활동이 이루어졌으며, 계획에 없던 활동이 학기 중에 갑자기 행사를 할 경우 많은 어려움이따르고 교육활동이 비정상적인 흐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번 대산초등학교의 흡연 예방교육은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별도의 부담을 주지 않고 자연스러운 교육활동이 진행되도록 했다는 점에서 모범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활동을 분리하여 실시하였다. 어른들의 입장에서 보면 초등학생들은 그저 동일한 어린 아이들로 보일 수 있지만, 교육 전문가의 눈으로 보면 저학년과 고학년의 발달단계는 큰 차이를 보인다. 이 점에서 고학년은 골든벨로, 저학년은 인형극으로 분리하여 실시한 이번 교육활동은 효과 면에서 월등했다.
 전교 학생회장 강경훈 학생은“많은 학생들이 강당에서 골든벨 활동을 하니 교실에서 책으로 하던 수업보다 훨씬 재미있었어요. 흡연이 우리 몸에 얼마나 나쁜 것인지 머리에 쏙쏙 들어왔다”라면서 웃었다.
 홍승하기자(대산초 5학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