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체험·바베큐 파티…아빠와 함께 ‘1박 2일’
양궁체험·바베큐 파티…아빠와 함께 ‘1박 2일’
  • 승인 2018.07.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지초, 가족힐링 프로그램 마련
퇴근 시간 맞춰 저녁 행사 조율도
용지초-가족사랑힐링캠프2


대구용지초등학교(교장 심지용)는 지난달 16~17일 1박2일 간 대구 수성구 진밭골에서 학생과 아빠가 함께하는 가족힐링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가족 기능강화 프로그램으로 자녀들과 함께 마음을 표현하고 어울림 체험활동을 하며 아빠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사랑을 나누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 전체내용은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조별 레크레이션, 서바이벌 양궁체험, 바베큐 파티, 별 관찰하기, 숲속에서의 미션 수행하기 등 실내외 프로그램을 조화있게 진행하였다.

참여한 6학년 남학생의 경우 퇴근이 늦으신 아빠를 대신해서 교사가 오후 프로그램에서 아빠 역할을 해주었고 저녁 프로그램에서 아빠가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해 주었다.

5학년 여학생 한 명은 주말에만 집에 오시는 아빠라고 하며 프로그램 중에 늘 아빠의 손을 꼭 잡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도 하였다. 아빠가 미션을 통과하거나 리더가 되어 득점을 하면 아빠를 힘껏 안고 기뻐하며 서로를 응원하는 사랑의 메아리가 진밭골 푸른 숲에 메아리쳤다. 참여한 한 아빠는 “우리 아들이 이렇게 큰 소리로 웃으며 열성을 가지고 활동하는 모습을 처음 보았다. 아버지가 아들을 더 잘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