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소방본부, 소방정책평가 ‘최우수’
대구 소방본부, 소방정책평가 ‘최우수’
  • 김종현
  • 승인 2018.07.1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화재예방대책 등 호평
포상금 2천500만원 확보
대구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창화)는 16일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수행 국민행복소방정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2천500만 원의 포상금을 받는다.

국민행복소방정책 평가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전국 19개 시·도(소방본부)에서 추진한 소방안전 전반에 대해 매년 실시하는 가장 권위있는 종합 평가이다.

이번 대구시 소방안전본부의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과 포상금 2천500만 원은 소방조직문화 혁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봄철 화재예방대책 추진, 전국 소방기술 경연대회 종합 성적,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평가 등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종합 결과이다.

아울러 국민행복소방정책 업무 유공자 2명이 행정안전부 장관과 소방청장 표창을 각각 수상하였으며, 대구시도 최우수 성적 달성에 기여한 소방공무원 2명을 특별승진(소방장→소방위) 임용하였다.

대구시 이창화 소방안전본부장은 “이번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포상금 수상이 자화자찬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대구시민에게 실질적인 안전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화재 구조 등 모든 소방서비스의 품질을 더욱더 향상시키고, 2018년에 수행하는 국민행복소방정책에서도 최우수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