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 3’ 오늘 개봉
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 3’ 오늘 개봉
  • 황인옥
  • 승인 2018.07.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앙에 대한 근원적 질문 던져
종교 영화로는 이례적으로 북미 박스오피스 10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 3’이 19일에 개봉된다. 대구CBS는 CBS가 수입 배급하는 기독교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 3: 어둠 속의 빛’을 19일 대구와 구미 등 대구경북 지역 롯데시네마에서 일제히 개봉한다고 밝혔다.

이 영화는 한 목사가 교회의 부당한 철거 명령에 맞서 싸우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간과하며 살아온 기독교의 참 신앙을 깨닫게 되는 이야기다. 주립대 캠퍼스에 있는 교회에서 목회를 하는 데이빗 힐 목사는 교회를 혐오하는 한 젊은이가 던진 벽돌에 폭발사고가 발생해 교회는 불타고 형제처럼 지내던 친구를 잃게 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학교 측은 대학의 발전을 위해 150년간 자리를 지켜온 교회를 철거하라고 요구한다. 교회철거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학교와 교회의 첨예한 갈등은 지역사회 문제로 확산된다.

영화는 ‘신이 살아 있느냐?’는 신앙의 근원적 질문에서 ‘청년들이 교회를 떠나는 이유를 아느냐?’는 시대적 이슈까지,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고민하는 문제들을 솔직하게 제기하며 성경에 기초해 그 원인과 해답을 구하고자한다. 또한 교회의 철거를 둘러싼 갈등을 통해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 사이에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가치의 충돌을 기독교적 관점에서 극복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황인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