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국립등대박물관 ‘여름방학 놀이터’로
포항 국립등대박물관 ‘여름방학 놀이터’로
  • 승인 2018.07.1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체험 프로그램 등 확대
휴가철을 맞아 포항 호미곶에 있는 국립등대박물관(관장 김양규)은 피서철 관람시간을 연장운영한다.

국립등대박물관은 23일부터 8월 26일까지 하계기간 중 휴관일 없이 개관하고, 관람시간도 토요일은 오후 7시까지 1시간 연장 운영키로 했다.

연장개관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해 한반도 최동단 호미곶과 국립등대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제공코자 이뤄졌다.

매주 일요일에는 무료로 운영되는 ‘마린 시네마 영화’ 및 국민들에게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 ‘海(해)로드와 함께 하는 해양안전수칙’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교육 체험프로그램은 매월 첫째 주(금·토·일)를 등대가 있는 날로 지정해 바다 속 세상 젤캔들 만들기, 해양안전교실 등을 운영한다.

또 소외계층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 유도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랑海 따뜻海 깨끗海, 海맑은 천연 비누 만들기 그리고 등대해양문화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등대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등대캠프 등을 마련한다.

김양규 관장은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놀이터에서 놀 듯 즐겁게 등대해양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통해 등대문화유산의 진정한 가치를 되새기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포항=이시형기자 lsh@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