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DIMF 대학생뮤지컬 페스티벌 장려상
계명문화대, DIMF 대학생뮤지컬 페스티벌 장려상
  • 윤부섭
  • 승인 2018.07.24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렌트’ 공연…‘삶의 의미’ 표현
교내 그룹사운드, 라이브 연주
23일대학특집=계명문화대학
계명문화대학 생활음악학부 뮤지컬전공 학생들이 최근 DIMF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계명문화대학 생활음악학부 뮤지컬전공은 올해 제12회를 맞은 ‘DIMF(Daegu International Musical Festival)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서 ‘렌트(RENT)’라는 작품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약 한 달간 진행된 심사를 통해 계명문화대학교(렌트), 극동대학교(넥스트 투 노멀), 동서대(햄릿), 동아방송예술대학교(창작, ‘우리동네 사람들’), 목원대학교(스프링어웨이크닝),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into the woods), 예원예술대학교(레미제라블), 호산대학교(사랑꽃), 중국 상해시각예술대학(해외팀) 등 총 9개팀이 선정돼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계명문화대학 생활음악학부 뮤지컬전공 학생들의 뮤지컬 ‘렌트(RENT)’는 예술가의 길을 처음 내딛는 학생들에게 삶의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그들의 방식으로 해설하고 표현했다.

특히 이번 작품은 계명문화대학 생활음악전공 그룹사운드가 함께 라이브로 연주해 공연의 감동을 배가시켰다.

김정화 생활음악학부 교수는 “라이브 연주로 뮤지컬을 진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고 힘도 들었지만 학생들과 지도교수 모두 한마음이 돼 강도 높은 연습도 기분 좋게 소화하며 본선을 준비했다”며 “현장중심이 특화된 교육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들이 뮤지컬 도시 대구에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훌륭한 뮤지컬 배우와 스텝인력이 배출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 생활음악학부 뮤지컬 전공 학생들은 2015년에는 6개 부문 대회에서 수상했고 2016 대구국제뮤지컬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서 대구·경북권 참가 대학 중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로 유일하게 수상했다. 2017년에는 거창전국대학생연극제 단체 은상, 개인 연기상을 수상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