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가족문화센터,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 확대
달서가족문화센터,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 확대
  • 황인옥
  • 승인 2018.07.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학기 150여개 강좌 수강생 모집
(재)달서문화재단 달서가족문화센터가 가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은 8월 6일부터 각 강좌 선착순 마감이며 수강기간은 9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이번 가을학기에는 보다 많은 수강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과정을 마련한다. 총 150여개의 강좌를 개설하고 주1회 12주 과정은 물론 4주와 6주 형태의 단기과정, 1일 체험 과정 등의 특별과정을 신설한다.

특히 지난 여름학기에 이어 ‘가족’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온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가족 콘서트와 엄마 아빠와 함께 쿠킹, 코딩, 드론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부부참여 수업으로 남편과 함께 듣는 태교를 위한 임산부 요가를 신설한다. 가족을 위한 취미 수업인 건강 밥상 차리기, 소풍 도시락 만들기, 아이 간식 만들기, 스마트 폰으로 아이 사진 잘 찍는 법 등이 있다.

특별기획의 일환인 ‘스페셜 데이’는 수요 가족 콘서트와 월요 정원 콘서트를 진행하고, 9월 한달 동안은 월요 정원 콘서트로 매주 월요일 오후 5시마다 달서가족문화센터 1층 야외무대에서 전자음악, 뮤지컬 갈라, 국악, 어쿠스틱을 무료로 선보인다.

예술 이론도 맛보기 특강으로 재정비했다. 수필, 영화, 미술 분야로 두 번의 특강과 4주 단기 과정으로 개설해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센터 주 이용객인 주부들의 의견을 수렴해 어린이 대상 강좌도 확대 편성한다. 인문학과 과학, 미술, 음악, 미술, 쿠킹 과정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쿠킹, 바리스타, 외국어, 필라테스, 풍경스케치, 소묘, 사진, 메이크업, 닥종이 인형 공예, 포크아트, 가죽 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한편 달서가족문화센터는 가족공동체 형성 및 복지 증진의 기본 설립 취지에 걸맞은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가족친화 특화 프로그램을 추가로 편성할 계획이다. 053-632-3800~1

황인옥기자 hio@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