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드림스타트 아동 靑·국회 나들이
봉화 드림스타트 아동 靑·국회 나들이
  • 승인 2018.07.31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출신 강 위원장과 담소도
봉화군-드림스타트청와대
봉화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달 31일 사례아동 36명과 함께 국회의사당과 청와대를 견학했다.



봉화군 드림스타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31일 사례아동 36명과 함께 ‘나랏일을 하는 사람들, 국기기관 체험’을 주제로 민주주의 상징인 국회의사당과 청와대를 견학했다.

이들은 대한민국 국회와 청와대가 걸어온 길, 역대 대통령의 발자취와 역사, 각 기관들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 청와대의 춘추관, 수궁터, 본관, 영빈관 등을 관람했다.

체험학습은 최고의 행정.입법 기관을 방문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존엄성을 함양하고,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새로운 체험을 통해 넓은 안목을 가진 성숙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기대하는 취지로 이뤄졌다.

지역구 출신인 강석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은 봉화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외교통일위원회로 초청해 아이들과 담소를 나누며 우리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진겸(11) 아동은 “대통령이 살고 있는 청와대를 방문한 것이 신기하고 정치, 행정에 대해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오협 군 주민복지실장은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해 미래 지도자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봉화=김교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