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해외 선진기술 보고 배운다
4차산업혁명, 해외 선진기술 보고 배운다
  • 김종현
  • 승인 2018.07.3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청년체험단 모집
CES 전시회 등 참가 지원
대구시는 지역 청년들에게 글로벌 신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도전정신 함양과 창의적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선발되는 2기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은 세계 최대 전시회인 CES 2019과 첨단 기술의 성지인 실리콘밸리를 방문 체험하며, 이를 통해 대구지역 내 청년들의 창의활동 확산과 창업 촉진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시는 미국 왕복항공료 및 숙식, 현지 프로그램 참가비용 일체를 지원하며, 오는 9월 7일까지 홈페이지(www.dghope.kr)를 통해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최종 30명의 청년을 선발한다.

시는 지역 청년들의 도전정신 함양과 글로벌시장 진출 역량강화를 위해 2017년부터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 모집에서는 20일의 짧은 모집기간에도 불구하고, 17.6 : 1의 경쟁률을 보여 지역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학생, 직장인, (예비)창업자 등 30명으로 구성된 1기 체험단원들은 CES전시회 참관과 함께 구글, 애플 등의 글로벌 기업 본사방문 및 스탠포드대학교 특강을 비롯해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사업 소개도 실시하며 해외진출을 위한 멘토링도 받을 수 있었다.

2기 참가자들에게는 미국 방문 이전에 IoT, VR, 드론, 3D프린팅 등 4차산업혁명에 대한 교육과 1기 청년체험단원들과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해 현지체험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주민등록 주소지가 대구인 만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주소지가 타 지역이지만 대구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과 창업기업 대표·예비창업자도 지원 가능하다.

김종현기자 oplm@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